EMBEDDED/SYSTEM Proc
[Network] 기본적인 이론들
몰라욧
2012. 7. 13. 16:34
TCP에서 서버와 클라이언트의 동작과정
서버 클라이언트
소켓생성(socket)
주소정보를 소켓에 연결 소켓생성(socket)
(bind)
클라이언트 요청을 기다림
(listen)
요청 받아들임(accept) <------------- 서버에 통신 요청(connect)
데이터 받음(recv) <------------- 데이터 보냄(send)
데어터 보냄(send) --------------> 데어터 받음(recv)
<------------- 소켓 닫음(close)
UDP에서 서버와 클라이언트의 동작과정
서버 클라이언트
소켓생성(socket)
주소정보를 소켓에 연결 소켓생성(socket)
(bind)
데이터 받음(recv) <------------- 데이터 보냄(send)
데어터 보냄(send) --------------> 데어터 받음(recv)
<------------- 소켓 닫음(close)